문화예술 지향주의 아르스노바
맨 위로 이동
· 로그인 · 회원가입 · 예매확인 및 취소 · 사이트맵
검색
menu
클래식명곡
 / 아트스터디 / 클래식명곡
성악곡
슈베르트 : 겨울 나그네

슈베르트의 3대 가곡집 중 하나로 그가 세상을 떠나기 1년 전인 1827년에 작곡되었다. 당시 병마와 가난으로 실의에 빠져 있던 슈베르트의 쓸쓸한 심정을 대변해주는 듯한 불후의 명곡들이 담겨 있다.
모두 24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추운 겨울길을 쓸쓸히 걸어가는 나그네의 우수를 담담하게 그린 작품이다. 우리에게는 이중 <보리수>,<홍수>,<거리의 악사> 등으로 잘 알려져 있다.

슈베르트 : 아베마리아

영국 시인 월터 스코트의 유명한 서정시 <호수 위의 미인> 의 한 구절을 작곡한 곡. 성모상을 향해 아베마리아를 부르는 한 소녀를 그린 스코트의 시를 음악으로 표현한 것이다. 경건함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기품있는 아름다움으로 구노의 <아베마리아>와 함꼐 가장 빼어난 <아베마리아>곡으로 꼽힌다.

구노 : 아베마리아

슈베르트의 <아베마리아>와 함께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
바흐의 평균율 클라이버 곡집의 전주곡 C장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역시 경건한 신앙심과 싶은 사랑이 느껴지는 곡으로 유명하다.

모차르트 : 할렐루야

모차르트의 모테트 <엑술타테 유빌라테> 에 수록된 명곡.
영화 <오케스트라의 소녀>에서 주연을 맡은 디애너 더빈이 부른 뒤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아름답고 화려한 기교의 노래이다.

베토벤 : 아델라이데 Op.46

베토벤이 남긴 몇 안되는 가곡 중의 하나. 1795년 베토벤이 25살 때 만든 작품으로 마티슨이라는 시인의 시에 곡을 붙였다. 청춘의 감상적 서정미가 넘치는 가곡으로, 사랑스럽고 순결한 소녀를 연상시키는 주옥 같은 곡이다.

차이코프스키 : 그리움을 아는 자만이

괴테의 시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차이코프스키의 가곡 중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작품이다.
성악곡이지만 선율이 워낙 아름다워 관현악곡, 기악곡으로도 편곡, 연주되곤 한다. 시적인 향기가 온유하게 펼쳐지는 아름다운 가곡이다.

슈만 : 시인의 사랑

독일의 대문호 하이네의 시에 곡을 붙인 가곡집.
슈만이 자신의 아내 클라라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가곡집으로도 유명하다.모두 16곡으로 이루어져 있고, <아믈다운 5월에>, <꽃이 안다면>, <꿈속에서 나는 울었다>등 섬세하면서도 여유로운 미학이 돋보이는 가곡집이다.

헨델 : 가극 '세르세' 중 아리아 '라르고'

대단히 고아하고 아름다운 아리아로, 1783년 작곡된 헨델의 가극 <세르세>에 포함된 초기 고전 가곡이다. 오늘날 많은 성악가들에 의해 불려지며, 영화 <파리넬리>에서 파리넬리가 불러 더욱 널리 알려졌다. 또한 기악곡으로도 편곡돼 즐겨 연주되고 있다.

파트너 toggl버튼
결제방법 | 취소/환불 | 배송/티켓수령 | FAQ | 예매방법
하단 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