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위로 이동
· 로그인 · 회원가입 · 예매확인 및 취소 · 사이트맵
검색
menu
지난공연보기
 / 공연안내 / 지난공연보기
 
2018 인문학콘서트Ⅱ 전원경 - 예술가의인생:사랑과 이별
- 공연일자 : 2018-06-07
- 시간 : 15:00(약 90분)
- 장소 :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
- 관람료 : R석 1만원, S석 5천원
- 주최 : 대전예술의전당
- 주관 : 대전예술의전당
- 등급 : 8세(초등학생) 이상
- 문의 : 아르스노바/1588-8440, 대전예술의전당 042-270-8333
연정보



오후 3시에 만나는 인문학 콘서트 시즌5


인생에 대한 물음과 고민을 함께 합니다.

분야별 최고의 예술가들이 전하는 대화와 음악이 있는 콘서트!!
특별한 오후 3시를 선사합니다.


예술전문작가 전원경 “예술가의 인생 : 사랑과 이별”

“사랑과 이별, 예술의 영원한 테마”

 

사랑, 결혼,  실연, 이별 등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예술가들에게는 영원한 영감의 샘이다. 사랑과 이별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그림, 조각, 가곡, 오페라, 기악곡들의 창작의 모태가 되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분석해 보면 결혼은 사랑의 종착점이 아니었다. 오히려 결혼보다는 슬픈 이별이 사랑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결말로 여겨지곤 했다. 실제로 사랑을 노래한 많은 걸작들은 사랑을 잃고 나서야 비로소 창작된 경우가 더 많다.
작가이자 문화콘텐츠학 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전원경을 따라서 보티첼리, 라파엘로, 클림트, 슈만, 리스트 등이 사랑을 잃고, 또는 영원히 얻을 수 없는 연인을 꿈꾸며 창작한 작품들의 면면을 들여다보며 사랑과 이별이 예술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승화되었는지를 되짚어 볼 수 있는 시간이다.

 

∎ 출연진 소개


작가 전원경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영국 시티대학교 런던(City University London) 예술비평 및 경영 전공으로 석사를, 글라스고 대학교(University of Glasgow) 문화콘텐츠산업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월간‘객석’과‘주간동아’에서 문화팀 기자로 일했으며 『예술, 역사를 만들다』(2016년 세종도서 예술부문 선정), 『영국: 바꾸지 않아도 행복한 나라』(2000년 문화관광부 추천 우수도서), 『예술가의 거리』 『런던 미술관 산책』 등의 책을 썼다.
현재 서울사이버대학교 교양학부와 서울, 대전예술의전당,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예술사, 예술인문학을 강의하고 있으며 수원 SK 아트리움에서‘전원경의 미술관 옆 음악당’시리즈, KBS 1라디오‘문화공감’에 고정 출연 하는 등 강연 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 프로그램
추후공지

 

 
파트너 toggl버튼
결제방법 | 취소/환불 | 배송/티켓수령 | FAQ | 예매방법
하단 logo